소개팅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언제일까? 연애의 과학


전체 26개 소개팅 앱의 연령별 비율은 2030의 비율이 70%를 넘기며 절대 다수를 차지했어요. 출석체크 및 미션을 통해 무과금 이용이 가능하다는 평이 많은 연하다 소개팅, 러브레터 소개팅이 뒤를 이었습니다. A씨는 다시 후기 글을 올리고 “이런 관심 몸둘바를 모르겠다.


그럼 본격적으로 소개팅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우리 모두 알아보아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2021년 인구포럼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새로운 이성과의 만남과 소개 유무를 묻는 질문에 seventy eight.1%가 ‘없다’고 응답했다. 조사에 응한 남녀 78.1%가 싱글이라는 의미고, 코로나19 확산 이후 소개팅도 하지 않았다는 얘기다. 하지만 이 통계가 의심스러울 만큼 소개팅 소식이 해일처럼 밀려온다. 한 달에 열두 번 소개팅 한 30세 여성, 여자 좀 소개시켜달라 조르는 27세 남성, 일주일 안에 남성 두 명과 소개팅을 약속한 29세 여성, 한 달 세 번의 소개팅에서 한 번도 애프터 신청을 못 받은 30세 남성.


남자가 잘생기면 여자는 어떻게든 만나보려 한다. 돌려서 깐 것이라기보단 예의 갖춰 거절한 것이다. 백종원은 소유진의 스케줄을 파악하고 항상 스케줄의 마지막 장소에 먼저 가 도시락과 간식을 쏘는 건 물론 회식도 지원해주는 등 아낌없는 사랑을 보여줬지만 소유진의 어머니는 그와의 만남을 극심하게 반대했습니다. 그런 그녀가 KBS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했을 때 정형돈은 백종원과 소개팅 할 뻔 한 사람을 언급하며 당사자를 당황시켰는데요, 백종원 소개팅녀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개그우먼 송은이였습니다.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소유진을 겨냥한 제작진의 '백종원 소개팅녀' 폭로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로 떠오르며 소유진♥백종원 부부의 과거와 이혼설에도 많은 관심 쏠리고 있습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여성의 경우 35.0%가 '복장'이라고 답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화장'(27.1%), '상대에게 어필 방법'(18.1%), '대화 소재'(12.0%)' 등이 다음이었다. 이왕이면 상대의 생활 패턴을 파악하고 있는 게 좋다. 예컨대 알바 끝나고 밤 늦게 혼자 집에 가는 상대에게 “전화해 줄까?


결국 전반적인 편안함과 따스함 속에서 약간의 어색함과 긴장을 느끼는 순간에 튀는 스파크가 ‘케미’인 것이다. 나와 지인은 수박남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우리가 같은 기분을 느끼고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 이 사람은 그저 ‘여자친구(지인의 경우 미래의 아내)라는 것’을 원해서 나왔구나. 맞은편에 앉아 있는 사람이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관심사를 갖고 어떤 생각을 하는 사람인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구나. 적어도 먼저 물어 볼 정도로 궁금하지는 않구나. 수박남은 5번을 만났기 때문에 우리가 무슨 특별한 사이나 되었다고 착각을 했던 걸지도 모른다.


내 지인이 만난 수박남은 너무 자신의 이야기에 홀로 집중한 나머지, 음식을 다 먹은 지 한참이 지났는데도 자리에 앉아서 계~속 끊임없이 수박 겉핥는 소리를 냈다고 한다. 두 번의 저녁과 한 번의 커피, 한 번의 술자리에서 영원과도 같은 이야기의 끝을 기다리다 기다리다 못해 문장과 문장 사이에 재빨리 “일어날까요? 하지만 수박남은 모두 튕겨내고 열심히 수박 겉만 핥았다. 세 시간만 지나도 잊혀질 이야기를 파스타가 식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떠들었다. 나는 그 때 처음으로 사람이 앞에서 말을 하고 있어도 듣는 척하며 듣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상 여자들을 위한 ‘소개팅 성공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꿈꾼다면, 이제 여자들도 움직여야 합니다. 이것저것 재고 따지기 보다는 상대의 진면모를 알아보고자 애써야 하고 자신 또한 그런 면들을 어필해야겠죠.


이어 "사실 여자분이 마음에 들긴 했다"며 "지금 고민은 3500원을 정산받아야 할지, 애프터 신청을 해야 할지 고민이다"고 적었다. 스스로 괜찮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니 열린 마음으로 소개팅에 임하는것도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보통 소개팅에서 여자들은 상대방 남에게 호감을 느껴도 적극적으로 대시할 확률은 30%를 넘지 않는다고 해요. 데이팅 앱은 30대에 들어서면서 인연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워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만남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으려는 2030세대들도 데이팅 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최 연구소장은 “메시지는 사람의 성향을 반영하게 돼 있다”며 “성향과 함께 서로에 대한 관심도가 비슷해야 관계가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음악은 커플에게 공감대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서로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마누엘라 마린 오스트리아 빈대학 심리학연구 및 방법론학과 연구원은 여성이 음악을 듣고 있을 때, 그렇지 않을 때보다 남성을 더 매력적으로 느낀다는 연구 결과를 지난해 국제학술지 ‘플로스원’에 발표했다.

click here 오피 모음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